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북으로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는 법

차가 생기고 처음으로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라는 문구가 떴습니다. 차에 있는 SD카드를 뽑아 집에 오기는 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몰라 찾아봤던 과정을 정리해 봤습니다.
 

1.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상단의 [PC] Navigation Updater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운영체제별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경로가 뜹니다. 다행히 Mac도 있습니다! 맥을 선택하시고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2.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역시 우리의 맥북은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할 수 없다는 경고창이 뜬다면, 시스템 설정에서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로 이동해 [ 확인 없이 열기 ]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현대자동차 아이디로 로그인 한다.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하지만 웬만하면 가입하세요 (..)

 

4. 차에서 뽑아온 SD카드를 맥북에 꽂는다. (Feat. 넥시 SD카드 리더기)

맥북에 SD카드를 꽂으려면 별도의 리더기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또 추가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요즘 출시된 대부분의 맥북에는 SD카드를 꽂는 슬롯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급하게 검색을 해서 넥시(nexi)라는 브랜드에서 출시된 카드 리더기를 구입했답니다. 맥도 지원된답니다. 이 제품은 양쪽 모두 젠더가 나와 있는데요, 한쪽은 USB 3.0 type A이고, 나머지 한쪽은 USB 3.1 type C입니다. 우리는 맥북 사용자이니 C타입 쪽에 꽂으면 됩니다. 또한 SD 카드도 일반 SD와 Micro SD 두 개 모두 지원합니다. 가격은 무려 8,900원! 애플의 사악한 액세서리 가격에 지친 우리에게 단비 같은 제품입니다. 물론 잘 작동합니다.. 아주 좋습니다. 이 제품 강추합니다! 
 

 

5. [ Navigation Updater ]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업데이트하면 끝

다운로드 받는 데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어려운 건 하나도 없었습니다. 막연하게 겁먹고 있었는데 해보니 별 거 아니었습니다.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네비 업데이트 자주 해서 안전 운행합시다.
 

 

관련 글 보기

https://wonish.tistory.com/5

맥북 듀얼모니터 사용 방법 | 맥북에어 맥북프로 포트 종류 개수 | 애플 정품 멀티포트 가격

맥북을 집에서 사용할 때는 13인치 화면이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듀얼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데요, 맥북에어의 경우 바로 hdmi 케이블 연결이 안 됩니다. 왜냐하면 포트가 썬더볼

wonish.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